[인터돌™] 공부 해보자!! 열심히~~~

반응형
※ 좀더 간단하게 필요한 내용만 추려서 아래 주소에 적어놨습니다.
  https://globalhost.interdol.com/420?category=789560

Microsoft Outlook에서 첨부 파일을 열 수 없다

기술 자료 ID : 829982
마지막 검토 : 2005년 12월 23일 금요일
수정 : 5.0
중요 이 문서에서는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레지스트리를 복원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복원 및 수정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56986 (http://support.microsoft.com/kb/256986/) Microsoft Windows 레지스트리 설명

요약

Microsoft Outlook에는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는 첨부 파일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는 파일 형식 중 하나가 들어 있는 첨부 파일이 포함된 전자 메일 메시지를 받으면 다음과 유사한 내용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안상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음 첨부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막았습니다: [...]
Outlook에서 첨부 파일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더라도 첨부 파일은 전자 메일 메시지에 그대로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Outlook에서 차단된 첨부 파일을 열어야 할 경우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추가 정보

이 보안 기능은 악의 있는 전자 메일 메시지에 대해 추가 보호 수준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능은 Microsoft Outlook 2000 서비스 릴리스 1(SR1) 이후의 모든 Outlook 버전에 구현되었습니다.

권장하는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Outlook에서 차단된 첨부 파일을 여십시오.
보낸 사람에게 첨부 파일을 파일 공유에 게시하거나 저장하고 해당 공유에 대한 링크를 보내줄 것을 요청합니다.
보낸 사람에게 파일 이름 확장명을 변경하는 파일 압축 유틸리티를 사용할 것을 요청합니다. 다른 공급업체 압축 제품의 목록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91637 (http://support.microsoft.com/kb/291637/) OL2002: 첨부 파일이 Outlook에서 압축되지 않는다
보낸 사람에게 파일 이름 확장명을 변경하고 첨부 파일을 다시 보내줄 것을 요청합니다. 이름이 변경된 첨부 파일을 받은 후 파일을 원래의 파일 이름 확장명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앞에서 권장하는 방법이 요구 사항에 알맞지 않을 경우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Microsoft Exchange 환경에서 관리자가 Outlook 보안 설정을 구성한 경우 관리자에게 해당 사서함의 보안 설정을 수정하도록 요청합니다.
Exchange 환경이 아닌 경우 Windows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첨부 파일 보안 설정을 사용자 지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보안 동작을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 절을 참조하십시오.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의 수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다음 시나리오 중 하나에서 Outlook을 사용하는 경우 Outlook에서 첨부 파일 보안 동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change 환경에서 Outlook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Exchange 환경에서 관리자가 첨부 파일 보안 동작을 변경할 수 없도록 Outlook 보안 설정을 구성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Outlook에서 첨부 파일 보안 동작을 수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첨부 파일 보안 동작을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의 수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중요 Outlook 2000 SR1과 Microsoft Outlook 2000 SR1a에서 첨부 파일 보안 동작을 사용자 지정하려면 먼저 Microsoft Office 2000 서비스 팩 2나 Microsoft Office 2000 서비스 팩 3을 적용해야 합니다.
1. 실행 중인 경우 Outlook을 종료합니다.
2.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누릅니다.
3. 열기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4. 해당 버전의 Outlook에 대한 다음 레지스트리 키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을 경우 5단계로 이동합니다.

Microsoft Outlook 20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9.0\Outlook\Security

Microsoft Outlook 200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0.0\Outlook\Security

Microsoft Office Outlook 2003: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1.0\Outlook\Security
레지스트리 키가 없으면 만듭니다. 레지스트리 키를 만들려면 다음 레지스트리 키를 찾아서 누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
a. 편집 메뉴를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b. Office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c. 편집 메뉴를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d. 11.0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이것은 Outlook 2003을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이름입니다. Outlook 2000이나 Outlook 2002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9.0" 이나 "10.0"을 각각 입력해야 합니다.
e. 편집 메뉴를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f. Outlook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g. 편집 메뉴를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누른 다음 를 누릅니다.
h. Security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5. 편집 메뉴를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누른 다음 문자열 값을 누릅니다.
6. 새 값으로 다음 이름을 입력합니다.
Level1Remove
7. Enter 키를 누릅니다.
8. 새 문자열 값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수정을 누릅니다.
9. Outlook에서 열 파일 형식의 파일 이름 확장명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exe
파일 형식을 여러 개 지정하려면 아래의 형식을 사용합니다.
.exe;.com
10. 확인을 누릅니다.
1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1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Outlook을 시작할 때 레지스트리에 지정된 파일 형식을 열 수 있습니다.

참고 필요한 파일 형식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가끔씩 한 특정 파일 형식을 받는 경우 Outlook에서 임시로 이 파일 형식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 다음 레지스트리 변경을 취소하여 이 파일 형식을 차단하도록 Outlook을 다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Outlook에서 기본적으로 차단하지 않는 첨부 파일 이름 확장명을 차단하도록 Outlook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37388 (http://support.microsoft.com/kb/837388/) 추가로 첨부 파일 확장명을 차단하도록 Outlook을 구성하는 방법


Exchange 환경

Exchange 환경에서 Outlook을 실행하는 경우 관리자는 기본 첨부 보안 동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change 환경에서 Outlook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90499 (http://support.microsoft.com/kb/290499/) OL2002: 전자 메일 보안 기능에 대한 관리자 정보

263297 (http://support.microsoft.com/kb/263297/) OL2000: Outlook 전자 메일 보안 업데이트에 대한 관리자 정보

첨부 파일 동작

첨부 파일은 파일 이름 확장명이나 형식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뉩니다. Outlook은 각 그룹을 특정한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수준 1("안전하지 않음")

“안전하지 않음" 범주는 관련 스크립트나 코드를 가질 수 있는 파일 이름 확장명을 나타냅니다. “안전하지 않은" 파일 이름 확장명을 가진 첨부 파일은 열 수 없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파일 이름 확장명 목록을 보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www.microsoft.com/office/ork/2003/three/ch12/OutG07.htm (http://www.microsoft.com/office/ork/2003/three/ch12/OutG07.htm)(영문)
Microsoft Office XP 서비스 팩 3(SP3)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첨부 파일이 추가로 차단됩니다.
확장명 파일 형식
.asp Active Server Page
.tmp 임시 파일/폴더
.vsmacros Visual Studio .NET 바이너리 기반 매크로 프로젝트(Microsoft)
.vss Visio 스텐실(Microsoft)
.vst Visio 서식 파일(Microsoft)
.vsw Visio 작업 영역 파일(Microsoft)
.ws Windows 스크립트 파일

Microsoft Office 2003 서비스 팩 1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파일 첨부 파일이 추가로 차단됩니다.
확장명 파일 형식
.asp Active Server Page
.tmp 임시 파일/폴더
.vsmacros Visual Studio .NET 바이너리 기반 매크로 프로젝트(Microsoft)
.vss Visio 스텐실(Microsoft)
.vst Visio 서식 파일(Microsoft)
.vsw Visio 작업 영역 파일(Microsoft)
.ws Windows 스크립트 파일


다음 목록에서는 "안전하지 않은" 첨부 파일을 받거나 보낼 때 Outlook의 동작 방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안전하지 않은" 첨부 파일은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파일은 저장, 삭제, 열기, 인쇄 또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 상단의 정보는 Outlook에서 “안전하지 않은" 첨부 파일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한 것을 나타냅니다. Outlook에서 첨부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지만 전자 메일 메시지에서 실제로 첨부 파일이 제거된 것은 아닙니다.
“안전하지 않은" 첨부 파일이 포함된 전자 메일 메시지를 전달하면 첨부 파일은 전달된 전자 메일 메시지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첨부 파일이 포함된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지금 보내려는 첨부 파일에 다른 Outlook 받는 사람이 액세스하지 못할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경고 메시지를 무시하고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첨부 파일이 포함된 전자 메일 메시지를 저장하거나 닫으면 Outlook 2003에서 첨부 파일을 열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경고 메시지를 무시하고 전자 메일 메시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utlook의 서식 있는 문자열 전자 메일 메시지에 삽입된 개체는 개체 삽입 명령을 사용하여 열 수 없습니다. 개체의 시각적 표시는 볼 수 있지만 전자 메일 메시지의 개체를 열거나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Outlook이나 Exchange 폴더에 직접 저장된 “안전하지 않은"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이 파일을 Outlook 항목에 첨부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상황에서는 다음과 유사한 내용의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항목을 열 수 없습니다. 보안상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 항목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막았습니다.

수준 2

수준 2 파일은 “안전하지 않은" 파일은 아니지만 기타 첨부 파일에 비해 추가 보안이 필요합니다. 수준 2 첨부 파일을 받으면 첨부 파일을 디스크에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에서는 첨부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파일 이름 확장명은 이 그룹과 관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파일 이름 확장명을 수준 2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 Exchange 환경에서 Outlook을 사용 중이고 메일을 Exchange 사서함으로 배달하는 경우에만 수준 2 범주에 포함된 파일 목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관리자가 수행해야 합니다.

기타 첨부 파일

“안전하지 않은" 파일 목록이나 수준 2 목록에 없는 첨부 파일을 열려고 하면 파일을 직접 열거나 디스크에 저장하라는 내용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이런 형식의 파일을 열기 전에 항상 확인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하여 해당 파일 이름 확장명에 대해 다음에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도록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프로그램이 새 파일 이름 확장명과 연결되면 해당 파일 이름 확장명은 "안전하지 않은" 파일 목록에 파일 확장명을 추가할 때까지 “기타" 첨부 파일로 취급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xyz 파일 이름 확장명을 가진 파일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xyz 파일 이름 확장명을 가진 첨부 파일을 열 때마다 새 프로그램이 열리고 첨부 파일이 실행됩니다. 기본적으로 .xyz 파일 이름 확장명은 “안전하지 않음" 또는 수준 2 목록에 없습니다. 따라서 “기타" 파일 이름 확장명으로 취급됩니다. .xyz 파일 이름 확장명을 가진 첨부 파일을 “안전하지 않은" 파일로 취급하려면 .xyz 파일 이름 확장명을 “안전하지 않은" 파일 이름 확장명 목록에 추가해야 합니다.



Microsoft 제품 관련 기술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정보를 교환하시려면 Microsoft 뉴스 그룹 (http://support.microsoft.com/newsgroups/default.aspx)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서의 정보는 다음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Microsoft Office Outlook 2003
Microsoft Office Outlook 2003 with Business Contact Manager
Microsoft Outlook 2002 Standard Edition
Microsoft Outlook 2000 Standard Edition



-----------------------------------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id=82998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