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많이 바뀌긴 했지만 이메일은 여전히 강력한 툴이다.
찾아가지 않아도 배달해주고, 보관도 해준다. 나만 볼 수 있고, 공유도 쉽다.
PC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어서 접근성도 좋아졌다.
스토리지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받을 수 있는 용량도 늘었다.
게다가 명세서를 종이로 안받고 이메일로 받으면 환경도 생각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결혼한 이후에 돈을 어떻게 관리하고, 어떻게 같이 쓰는게 좋을지 고민했었는데,
그러다보니 결국은 같이 쓰는게 되고, 일부는 마눌님과 내역을 공유하는게 좋더라.
이메일 명세서, 쇼핑몰 주문 내역 등 한 사람 아이디를 쓰면서 이메일 보내주는걸 같이 받고 싶은데,
회사에서는 공용 메일 계정으로 이런게 가능하다는걸 이미 알고 있었다.
(하나의 메일로 받으면, 그 계정의 설정을 통해서 여러 개의 메일로 재전송 해주는 기능)
회사 밖에서는?? 유료 서비스는 구글앱스의 그룹이나 오피스 365의 그룹 같은걸 쓰면 되고,
그냥 구글 서비스에서도 그룹을 쓰면 되는 것 같긴 했다. (정확하게 이런 용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서론이 너무 길었따 ㅋㅋ
암튼 난 하나의 메일 주소로 온걸 여러 개의 메일로 전달해주는 기능이 필요하다.
구글 메일을 이용해서 이런 기능을 써보도록 하자.
gmail 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은 아니다. 몇가지 기능을 이용하면 유사한 기능을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