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돌™] 공부 해보자!! 열심히~~~

반응형

※ 메시지함 압축하기

 

도구/옵션 - 메일설정 - 데이터 파일 - 개인 폴더/설정 - 지금 압축

 

 

※ 시작 폴더 설정하기

 

도구/옵션 - 기타 - 고급옵션 - 일반 설정 - 다음폴더에서 시작
 

 

※ imap 삭제한 메시지 비우기 버튼 도구모음에 만들기

 

 1. imap 폴더를 선택한 상태에서 2. 도구모음 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사용자 지정 - 명령 탭 - 편집/삭제한 메시지 비우기 버튼을 도구바에 끌어 놓는다 3. 사용자지정 창에서 선택사항 수정 버튼을 선택 후 단추모양 변경 메뉴를 통해서 아이콘을 설정한다. 4. 선택사항 수정 버튼을 다시 누르고 기본스타일을 선택해주면 골라준 아이콘만 도구바에 남고 이름은 사라진다.
 ※ 특정 조건일 때 메시지 색상 다르게 표시하기
 - 설정 : 도구 - 구성 - 색지정 항목에서 조건과 색상을 선택해준다. - 해제 : 도구 - 구성 - 색지정 항목 선택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자동서식을 선택하면 설정된 조건이 나온다.             불필요한 항목을 삭제한다.

 

 

※ 날짜별로 묶이는 메시지를 날짜별이 아닌 메시지만 표시하도록 하기

 

 아웃룩2003은 기본적으로 메시지가 날짜별로 묶인 형태로 메일이 출력된다. 이를 날짜별로 묶지 않고 전체 메시지만을 볼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된다.

 

 1. 도구모음 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고급 버튼을 선택하여 메뉴가 보이도록 한다. 2. 메시지(또는 imap 메시지) 라는 드롭다운 단추가 보이면 단추를 누르고 "보기정의"를 선택한다. 3. 메시지(또는 imap 메시지)를 선택 후 오른쪽에 보이는 복사 버튼을 눌러서 복사 한다. 4. 새롭게 만들어진 것을 선택 후 이름바꾸기를 통해서 적당한 이름으로 바꿔준다. 5. 새롭게 만들어진 것을 선택 후 수정 메뉴 선택한다. 6. 열린 창에서 묶기 항목을 선택한 후 새롭게 창이 뜨면 "정렬 기준에 따라 자동으로 묶기" 의 체크를 없애준다. 7. 확인을 눌러서 모든 창을 닫는다. 8. 다시 도구모음에서 방금전 새로 만들어서 이름을 정한 메뉴가 보이도록 드롭다운 단추를 눌러서 선택한다. 9. 이제 메시지가 날짜별로 그룹이 아닌, 모든 메시지가 그냥 보이게 된다.
 ※ 주소록 백업 및 복구

 

 1.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Outlook 에 있는 파일을 통째로 복사해둔다. 복구할 때는 백업해둔 파일로 덮어쓰면 된다.
 2. 해당경로가 숨김파일이어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으니 탐색기 설정을 변경하고 본다.
 3. Administrator는 사용자 계정이름이므로 변경 될 수 있다.
 ※ 메일 받는 사람의 아웃룩 일정 추가

 

 1. 아웃룩 실행 후 일정 새로 만들기 실행(Ctrl+Shift+A) 2. 제목, 시간, 본문 입력 후 가능한 참석자 초대 버튼 클릭 3. 받는사람 필드가 생성되면 일정을 추가할 사람의 이메일 주소 입력    (받는 쪽에서 아웃룩 2003을 사용하고 있어 함) 4.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일정을 메일로 전송할지를 물어보는데 이때 전송 선택 5. 받는 사람은 이메일 형태로 일정이 전송되며 일정이 첨부파일로 포함되어있다. 6. 받는 쪽에서 수락을 선택하고 메일을 전송하게 되면 보낸 사람의 일정에 일정 참석자로 추가 된다.

 

※ 메일 받는 사람의 아웃룩에 일정알림 팝업 띄우기 1. 방법은 위의 일정 추가와 거의 비슷하지만 받는 사람의 아웃룩에서 일정알림 팝업이 뜬다는 점이 다르다. 2. Crtl+Shift+Q 를 눌러서 모임을 생성한다. 나머지 방법은 위와 같다.

 

  주소록 exchange 서버 주소록에 있는 사용자 이메일 주소 불러오기

 1. 편지쓰기를 누르고 주소록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다.

 2. 보내기 버튼이 있는 도구모음 중간쯤에 있는 "이름 확인" 버튼을 클릭하거나 Alt+k 눌러주면 개인 주소록 exchange 서버 주소록에 있는 사용자를 찾아서 수신자를 설정 해준다.

 

단축키

  - F9 : 메일 보내기/받기

  - F12 : 메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